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이플스토리 검은마법사 관련 스토리 정리

 

오늘은 메이플스토리 검은마법사 관련 스토리 정리를 해봅니다.


그동안 거쳐간 수많은 게임들 중 유일하게 살아남은 마성의 메이플…

요놈은 정말이지 출구가 없어요,

 











출구가! 옛날, 그 옛날 초기 메이플 시절, 직업이라곤 순수하게 모험가 직업군(궁수,마법사,도적,해적)

하나만 있었던 시절엔 레벨이 안올라 재미가 그렇게 없었거든요.

하지만 요즘은 직업이 참 다양해져 나이 불문하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되었답니다.


직업만 해도 뭐 벌써 검은 마법사를 봉인한 위대한 '영웅직업군' ,

검은 마법사의 부활을 목적으로 하는 조직 블랙윙에 대항하는 '레지스탕스' ,

검은 마법사의 계략으로 거울 세계에 갇힌 특수 직업군 '신의 아이' 등등...

이 외에도 참 많은 직업들이 존재해요. 이렇게 말하니 꼭 넥슨에서 나온 홍보요원인 것 같네요.







워낙 게임에 흥미가 없었던지라, 게임에 빠져본 기억도 별로 없어

메이플은 여러모로 참 신기한 게임인 것 같습니다.


새로운 버전 패치 이후 노트북 디스크 용량이 모자라 업데이트도 못하고 방치해뒀던 메이플!

눈물을 머금고 이행한 파일 정리로 인해 드디어 머무를 자리가 생긴 것 같아 더할나위 없이 기뻐요.

 

'검은 마법사'로'검은 마법사'로 주의~

 





필자가 놓친 부분이 있을 경우 덧글로 알려주시길 바라며

확실하게 게임 내에서 나온 거야 합니다.

메이플스토리 역사가 아닌 검은 마법사 관련 이야기만 넣었습니다. 태클은 노~!!

정확한 시기를 모르는 것은 여러 스토리를 종합해 '이때쯤 하겠지'한 때로 넣었습니다.


 옛날에 '하얀 마법사'?라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는 빛의 초월자였으며 그의 능력은 엄청나 모든 마법을 금방 배웠습니다.

 하지만 그는 아직 힘의 갈등을 느꼈지요. 그는 '궁극의 빛은 궁극의 어둠에서 나온다'라는 말을 남기고 어딘가로 사라졌습니다.

그는 깊은 숲(숲 명칭을 까먹었습니다.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안에 '오오라'라는 단체를 설립하고 1대 교주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아무리 연구해도 '궁극의 빛'을 찾을 수 없었지요.

결국 그는 메이플의 금기까지 깨트리며 연구했지만 '궁극의 빛은 없으나 궁극의 어둠은 있다'?라고 결정을 내렸으며

'검은 마법사'로 각성을 합니다. 그는 각성을 하기 전에 오오라 회원들을 많이 죽였고 그의 몸속에 있던 빛을 밖으로 빼냈는데

그것을 살아 남은 오오라 회원들에 의해 키워졌고 그것이 '루미너스'입니다.

검은 마법사는 메이플 월드를 지배하기 시작했고 군단장들을 뽑기 시작했고

 



(군단장들의 이야기는 나중에 따로 올리겠습니다.) 결국 시간의 초월자 '륀느'를 봉인시키고 그녀의 힘을 빼앗았으며

새로운 시간의 초월자가 될 시간의 힘을 '거울 세게'를 만들어 그곳에 가두었습니다. 키웠다고 봐도 큰 상관은 없지만요.

그리고 '크리티아스'라는? 도시가 자신에게 반항하자 그 도시 전체를 시간의 힘으로 없애버렸습니다.

그런대 데몬슬레이어가 살던 곳이 습격을 당하자 그는 검은 마법사에게 대항하지만 결국 봉인 당하고 맙니다.

하지만 데몬이 ?검은 마법사의 보호막을 깨트려 다섯 영웅들이 그나마 검은 마법사를 봉인할 수 있었습니다.

검은 마법사를 봉인하는데 성공하지만 다섯 영웅들도 검은 마법사의 저주와 봉인을 당하고 맙니다.

 


 



그중 프리드는 '아프리엔'이 대신 맞아 살아남았습니다. (그 뒤의 사실은 모르나 잘 살다 죽었을 걸로 추정)

'아프리엔'은 시간의 힘을 갖고있는 '아카에덤'이 검은마법사가 봉인되기 전 시간으로가서 봉인을 없애버릴 거라고 예상,

검은 마법사 봉인 전 시간을 봉인시켜버립니다.

검은 마법사가 봉인을 당한 후 군단장들은 뿔뿔히 흩어지고 시간이 흐릅니다.

'블랙윙'이라고 하는 단체가 나타나 에델슈타인을 점령하는 일이 벌어졌고.

검은 마법사에 대해 점점 잊쳐저 갈때 시그너스가 여제로 즉위했고. '레지탕스'들이 나타나 블랙윙에게서 저항합니다.

 

그들은 자신들만의 힘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고 에레브와 전투 약속을 맺지만

그날 에레브에 나타난 침입자 때문에 그날 도움을 주지 못하고 레지탕스들은 그 뒤로 오랬동안 다른 곳을 믿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점점 군단장들이 다시 활동하기 시작합니다. 사자왕의 성이 나타났으니까요. 미래의 문도 열립니다.

점점 영웅들이 하나 둘씩 부활하기 시작하고 시간의 신전 현제의 문에서 봉인되어있는 검은 마법사를 실수로 봉인을 풀어버리죠.

그리고 새로운 시간의 초월자 '제로'가 각성하고 검은 마법사에의해 사라졌던 크리티아스가

그때부터 시간이 전혀 흐리지 않은체로 '헤카톤'이라는 골렘과 함께 나타납니다.


, 이제 신나게 메이플을 하러 가봐야겠죠? 그럼 여러분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