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강아지 교배시기 교배비용 교배방법

category 잡다한 정보사전 2018. 8. 30. 23:03


강아지 교배시기 교배비용 교배방법 


오늘은 강아지 교배시기, 교배비용, 교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 교배시기


암컷이 발정을 시작하면 이제 교배와 수태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대부분 첫번째 발정은 그냥 넘기라고 합니다. 왜냐하면 암컷의 몸이 다 성숙되지 않았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대형견이든 소형견이든 첫번째 발정은 그대로 넘기고 두번째 발정부터 교배를 시도합니다.





강아지 교배시기는 암컷의 발정기입니다. 처음 암컷이 출혈한 날로부터 12~16일 사이를 교배시기라고 합니다. 이 기간 중에 하루에 몇 번이라도 교배를 시키는 것이 임신 성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통 한두번밖에 허용되지 않기 때문에 택일이 중요합니다. 임신 성공률을 높이려면 2일 간격으로 한번씩 두번 교배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 교배하면 수컷의 정자가 암컷 몸 속에 상당시간 생존할 수 있으므로 배란기 전이나 배란기에 교배해야 합니다.





강아지 교배비용


강아지 교배비용은 견종의 종류, 혈통과 수상력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최저 5만원에서 수십만원 이상이 들기도 합니다. 그냥 동물병원 같은 곳에서 받으면 비교적 저렴하고 전문 견사가 혈통이 좋은 교배 전문인 개와 교배하려면 비용이 더 비쌉니다. 인터넷 카페나 아는 사람을 통해 직거래 교배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비용을 지불하거나 아니면 나중에 새끼 1마리를 주는 식으로 거래됩니다.


그리고 교배를 한다고 해서 반드시 임신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한번에 임신이 되지 않은 경우 다음 한번 정도는 무료로 해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다 그런 것은 아니고 교배 전 미리 계약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강아지 교배방법


펫샵이나 동물병원에 의뢰하면 종견업자에게 의뢰하며 교배할 수컷을 데려오게 됩니다. 이 경우 종견의 혈통과 건강을 확실히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카페나 아는 사람을 통하여 직거래 교배를 하는 경우에 비용은 더 저렴하겠지만 나중에 혈통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교배장소는 동물병원이나 펫샵, 아니면 가정집에서 할 수 있으며 교배시간은 10분에서 길게는 30분 정도 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