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입덧 끝나는 시기, 입덧 언제까지 하나

category 건강 2017. 8. 1. 15:35

입덧 끝나는 시기, 입덧 언제까지 하나 

 

임신 하면 꼭 겪는 증상 중 입덧이 있습니다. 입덧은 개인차가 있지만 임신부들이 겪는 고비 중 하나인데요, 음식을 앞에 두고도 먹기 힘들어하고, 심지어는 냄새조차 맡기 힘들어하곤 합니다. 입덧 끝나는 시기, 입덧 언제까지 하나 알아봅시다.





 


 

입덧은 임신 초기, 보통 임신 4주 전후에 시작해서 2개월 정도 지속됩니다.

경우에 따라 1개월 이내로 짧게 끝나는 경우도 있고, 그 이상 임신 막달까지 고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임신 중기로 넘어가며 입덧이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입덧 끝나는 시기는 대개 임신 3개월 정도이며,

그 이후에는 정도가 약해지고 자연스럽게 사라지며...

오히려 식욕이 폭발적으로 늘기도 하니...  산모의 체중 조절에 주의해야 합니다.